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티스토리 글쓰기하면서 필요했던 다른 그것!

 

우클릭 / 드래그 복사 방지!!

 

제가 열심히 찍은 사진들,

제가 열심히 쓴 글들

익명의 누군가가 싸악-

가져간다면..

정말 슬프겠죠 ㅠㅠ

 

그래서 블로그에 우클릭 / 드래그 복사 방지 설정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일단,

 

방법은 2가지 입니다.

(둘 중 하나만 하셔도 돼요! 전 두개 다했어요 ㅋ_ㅋ)

 

1. 플러그인

(전 글에 유투브 넣는 것과 같은 방법)

 

2. html 편집

 

천천히 따라오세요!! 팔로팔로미

 

-------------------------------------------------

 

1. 플러그인

 

일단 블로그관리에서 플러그인을 클릭!

 

 

플러그인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를 찾아줍니다.

그리고서 클릭!

 

 

클릭하시면 이렇게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적용창이 뜨고

오른쪽 하단에 적용을 누르시면 됩니다.

 

 

적용하시면 밑에 처럼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가

사용중! 으로 나옵니다.

간단하죠?

 

 

* 정리 *

 

① 블로그 관리 - 플러그인

②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를 찾아서 적용

 

-------------------------------------------------

 

2. html 편집

 

일단 블로그관리 - 스킨 편집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하면 스킨 편집 화면이 뜨고

오른쪽 상단 쯔음 보시면

html 편집이 있습니다.

클릭!

 

 

그 후에

 

↓↓↓↓↓↓↓↓↓

우클릭방지.txt

↑↑↑↑↑↑↑↑↑

 

이 파일을 저장하셔서

안에 있는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 넣습니다!

위에 있는 내용은 <head>와 <head> 사이에 붙여 넣으시고

밑에 있는 내용은 <body> 자리에 붙여 넣습니다.

(잘 이해가 안되지만..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장하시면

끄읕-

 

 

* 정리 *

 

① 블로그 관리 - 스킨 편집

② html 편집

③ 파일 내 내용을 붙여넣기 - 저장

 

참 쉽졍?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도 제가 티스토리를 하면서 필요했던 정보를 살짝콩 공유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다행입니다.

 

후후

블로그 사진, 글들 소중히 지켜보아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