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의 : 책을 알지 못하는 원실장의 리뷰입니다.

다소 답답하거나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할 예정이니 양해부탁드립니다. *

 

처음 작성하는 책 리뷰입니다.

리뷰라고 하기에는 조-오금 쑥스럽습니다.

저에게 책이라곤 전공서적이 끝이였으니..

일반 책과는 매우 친하지 않습니다. (어색)

 

요새는 책에 빠져서

책을 많이 보는 지인들에게 책 추천을 받고

장르 상관없이 책을 읽고 있습니다.

책 읽고 있는 저를 보면서 어머님이 걱정하시더라구요.

(원래 안하던 짓하면 죽는다고... 켁)

 

어째튼,

오늘의 책입니다.

 

'일단 오늘은 나한테 잘합시다 - 도대체'

 

 

 2017년 마지막으로 샀던 책입니다.

수원역에서 조배우를 기다리며 사서 읽었던 책이에요.

 

 

서점에 들어섰는데 베스트셀러에 노오-란 책이 제 눈에 들어왔죠!

(수원역 폴바셋에서 허세샷 크크)

 

귀여운 그림체와 나랑 딱 맞는 유머코드!

 

어머 이건 꼭 사야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차근차근 읽기 시작했습니다.

 

 

프롤로그

 

익숙한 고구마가 나왔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우연히 봤던 '행복한 고구마'

 

'아- 이 작가님이였구나'

 

행복한 고구마와 그를 경계하는 인삼이 나오는 짧은 프롤로그였는데

뭔가 요즘 시대를 얘기하는 듯 했습니다.

 

예전에 강의에서

요즘 사람들은 행복의 크기를 남과 비교한다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내가 노력해서 이만큼 행복해졌음에도 불구하고

주변사람들이 나보다 더 나은 위치에 있으면

그 노력과 행복이.. 행복이 아닌 것 처럼 느껴진다는 것이였죠.

씁쓸하지만 저도 그렇게 사는 것 같네요..

 

 

'어쨌든 출근은 해야'

 

1부의 큰 제목입니다.

 

아주 맘에 드는 제목이였습니다.

요즘 같이 출근하기 싫을 때,

저 제목을 보면서

 

어쨌든 출근은 해야 (돈을 버니까)

어쨌든 출근은 해야 (먹고 사니까)

어쨌든 출근은 해야 (부모님 눈치 안보니까)

 

뒤에 생략된 문장들이 무수히 쏟아져 나오는 순간입니다.

 

 

'왜 나까지?'

 

'하루 종일 아무것도 안 하고

인터넷만 보고 있어도 흥미진진한데,

내 인생을 왜 열심히 살아야 하지???!'

 

'남들이 이미 훌륭하거나

재미있게 잘 살고 있다!

그런데 왜 굳이 나까지

?????!!'

 

'...라고 생각하지

마음은 편치 않다.'

--------------------------------------------------------------------------

 

왜 열심히 살아야지? vs 열심히 살아야되는데..

현대인들의 고질적인 고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욜로(YOLO : You Only Live Once)라는 단어가 등장하며

불확실한 미래보다 현재 자신의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죠.

어설픈 욜로는 골로간다는 말도 생겨나고

열심히 살기 싫은데 불안한

뭐랄까 복잡한 심경이 담긴 부분이였습니다.

다들 열심히 살고 계신지요..?

 

 

'봄'

 

'두꺼운 겨울옷을

벗어 던지고'

 

'살랑살랑 화사한

봄옷을 꺼내 입으면'

 

'안 맞아...'

 

(투둑)

 

--------------------------------------------------------------------------

 

이 책을 읽을 때만 해도 엄청난 한파였습니다. (12월 말 쯤)

내복 & 니트 & 경량 패딩 & 패딩을 입고 다닐 정도로 추웠는데

이제 봄이 되고 옷이 얇아질 때마다

.........

네 슬픕니다.

 

겨울엔 어쩔 수 없이 살이 찌는건가요?

(겨울 핑계)

 

이제 봄에서 빠르게 여름으로 넘어갈텐데

걱정이 태산입니다.

하고 누워서 과자를 찾고 있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척 2'

 

'남들은 즐겁게 노는 주말

저녁이지만'

 

'나는 놀지 못한다고 불평만

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삶을 개척하러 나왔다.'

 

'LOTTO'

 

--------------------------------------------------------------------------

 

네 그렇습니다.

개척해야죠.

일확천금 누려봅시다.

땡겨봅시다!!!!!!!

 

근데

요즘엔 왜 3개도 안맞는거죠?

 

 

'[리빙포인트] 오늘따라 자신이 한심하게 느껴진다면'

 

'평소에도 그랬다는 사실을 떠올리며 안심하세요.'

 

'!'

 

--------------------------------------------------------------------------

 

각 파트가 끝날때마다 리빙포인트가 나옵니다.

제일 와 닿았던 리빙포인트에요.

 

저도 자기전에 누워서 저런 생각을 해봅니다.

 

'오늘 회사가서 뭐했더라..'

'아무 생각없이 하루를 보낸거 같은데..'

'기계처럼 일만하는 내가 너무 한심해 ㅠㅠㅠ'

 

평소에도 그랬다!

안심하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작가님의 에필로그에 적혀있던

'이렇게 저 같은 사람들과 이 책을 나누고 싶었습니다.'를 마지막으로

책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책을 읽는 내내 소름도 많이 돋았고

공감도 많이 됐고.. 씁쓸하기도 했습니다.

 

답답한 일상에 조금이나마 힘을 준 책이였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퇴사는 하고싶다!!!!)

 

하하하

허접한 첫 독서리뷰를 마무리 해보려합니다.

 

책을 한줄로 표현하자면,

책의 제목과 같이

'일단 오늘은 나한테 잘합시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Recent posts